Product Consulting
home
아마존워킹백워드
home

충남대학교 노코드 X AI 챌린지

행사개요
행사명 : 2025 충남대학교 노코드 X AI 챌린지
행사 일정 : (기본교육) 2025. 08. 21.(목) 10:00 – 17:00, 총6시간
(사전멘토링) 8.23-24(토-일)
(상시멘토링) 8.24(일) – 8.28(목)
(챌린지) 8.28(목) 9:30 – 17:30, 총 7시간
장소 : 충남대학교 융합교육혁신센터
주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정보통신기획평가원 / 충남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온라인 기본교육
기획멘토링
상시멘토링
수상결과
만족도결과
Make와 같은 AI 툴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사용법 또한 알게 되어서 좋았다.
처음들어보는 것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노코드 AI 프로그래밍의 기초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들을 수 있었다.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주고, 메이크 기능을 잘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실제로 AI를 활용하여 데이터분석을 더 신속하게 할 수 있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오픈포트 AI를 이렇게 까지활용 할 수 있다는 거에 놀랐다
아주 큰 도움이 됐습니다. 노코드에 대한 식견이 넓어졌어요.
make.com 을 배워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입문 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Ai 프로그램을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사례가 좋았음
친절한 설명 양질의 자료. 최고입니다.
이런 앱이 있다는 것이 놀라웠고 신기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사용가능하게 배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새로운 지식을 쉽게 설명함
기존에 클로드를 활용한 mcp 에이전트만 사용했었는데, GPT api를 활용한 자동화 작업은 api를 활용해야한다는 것 때문에 거부감이 있었습니다. 이런 거부감을 없애주시고 여러가지 api 기능을 연동하여 자동화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배울 수 있어 정말 재밌게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make 활용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
기본적인 개념부터 설명해주셔서 활동에 몰입하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강사님과 함께 실습을 진행하니 큰 어려움 없이 활동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자동화 방법을 쉽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번기회에 새롭게 make.com 사이트를 이용하여 다양한 툴을 만질 수 있게 되었고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정리하던걸 하나의 버튼만으로 실행될수 있게 만드는 과정이 흥미로웠고 좋았습니다.
make 활용, 사례, 데모가 좋았습니다.
노코드에 관한 이해가 된 것 같습니다.
make 프로그램 기초강의가 좋았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부분들을 쉽게 알려줘서 좋았다. 자료도 상세해서 중간에 잠시 놓쳐도 따라가기 좋았다.
노코드를 작성하는 방법을 MAKE를 통해서 배웠는데 생각보다 과정이 어렵지 않고 접근하기도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 일상생활에서도 편리한 도구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을 것만 같아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노코드로 앱 간 워크플로우를 자동화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었는데 새로 알게되어서 유용했습니다.
새로운 이슈들 재미있게 배웠습니다
make를 통해 다른 플랫폼들을 이용하여 무엇인가 편리하게 만드는 법을 알려주셔서 이번 해커톤 때문만이 아니라도 일상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정한 형식에 새로운 내용을 끼우는 잡무를 자동화하여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다른 중대한 문제에 더 시간을 쏟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사람들의 참신한 프로젝트를 보며 시야가 넓어졌고, 메이크 프로그램을 처음 알게 되면서 이런 프로그램도 있구나, 이런 프로그램은 이렇게 쓰는구나/쓸 수 있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각 발표마다 심사위원님들이 질문과 보완할 점들을 알려주시는데 한마디 한마디가 제게 새로운 시야를 트여주시고 더욱 깊이 고찰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멘토링을 해주실 때에도 친절하게 모르는 부분을 하나하나 설명해주시고 저희의 일정을 고려해주시며 상시 멘토링 및 줌 미팅을 할 수 있게 해주셔 좋았습니다.
make라는 프로그램과 튜토리얼을 배울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에도 make를 이용하여 저에게 맞는 자동화 툴을 만들어봐야겠다는 계획이 생겼습니다.
자동화하는 방법을 생각해보고 아이디어에 대한 보완점으로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과정에서 역량이 증가된것같습니다
간식(서브웨이, 빈츠 쌀과자) 무제한이 좋았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상시 멘토링을 더 적극적으로 이용했으면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을 텐데, 아쉬웠을 만큼.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멘토링 감사드립니다..
어디를 고쳐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감사했다.
처음 멘토링 할 때 저희의 방향이 아예 잘못될 뻔 했는데 그 부분에 대해 지적해주셔서 더 나은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본 대회 q and a 시간에 나오느 질문들을 미리 받을 수 있어서 대처가 쉽게 가능했습니다.
팀에 맞는 조언이 도움이 많이 됐다
멘토님이 자기일 처럼 문제해결에 힘써주십니다.
멘토분들께서 너무 친절하고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행사날 대면 멘토링은 매우 도움이 되었고 정말 정성스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했다. 비대면 멘토링은 대면 보다는 한계가 있었다.
잘 안 되는 부분이 생겼을 때 멘토분들이 함께 고민해주시고 솔루션을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르는 부분을 상세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셔
트러블 슈팅을 늦은시간임에도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주려고 노력해주셔서 감사했다